일상생활에서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지는 사람들의 경우 악순환에 빠지는데요 이러한 악순환에 빠지는 습관들과 도움이 되는 습관들 직장생활이나 자신의 환경에서 받는 지속적인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시작하기 앞서서 자신들의 일주일의 루틴을 관찰해보시고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1. 좋지 않은 습관
많은 분들이 낮에 일을 하고 저녁에 집에서 개인정비를 취할 것입니다. 여기서 평소 '수분 섭취' '잦은 술자리' '늦은 야식' '자기 전 위에 부담이 되는 음식 섭취' '늦은 잠자리' 운동부족 등이 있습니다.
'수분 섭취'는 하루 8잔 종이컵으로 간격을 나눠서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들의 근육이 미세하게 줄어드는데요 수분이 근육을 줄어들지 않도록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잦은 술자리' '늦은 야식' '자기 전 음식 섭취'는 꼭 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라면 줄이시고 일찍 잠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기 전 씻고 침대에 누우셔도 밀린 카톡이나 드라마 예능을 보시는 거라면 이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황금시간대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는 우리 몸에서 재생 새포가 원활하게 분비가 됩니다. 근육합성이 잘 일어나고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세포가 분비가 됩니다. 그런데 새벽 2시에 잠을 청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피로도 안 풀리고 다시 출근하고 밀린 피로를 주말 쉬는 날에 잠을 청하여 시간을 낭비하는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2. 취미
우리들의 몸은 환경에 적응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를 아십니까? 대부분의 추천 이유는 자신이 겪고 도움이 되니까 추천하는 겁니다.
하지만 시간이 없으시다고 귀찮다고 잠을 더 자야 한다고 후일로 미루고 작심삼일을 겪으시기도 하시지요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일상에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학생도 마찬가지고요 스트레스를 받으십니다. 피할 수가 없는 문제죠 저는 스트레스를 덜 받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적응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으로 말이죠 고강도의 운동 or헬스를 하시면 정말 단시간에 빨리 끝내고 싶을 정도로 혹사시킵니다. 그 고통을 즐기시면 직장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의 고통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았으니 운동으로 날리고 싶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헬스를 강추드리지만 다른 취미생활도 추천드립니다. 꼭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니깐요 나중에 저는 저의 지역에서 수영장을 다닐 생각입니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문을 닫아서 열리면 헬스랑 수영도 같이 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들도 재미있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그런 취미를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 이상씩은 꼭 가지기!
3. 마지막으로
위의 습관들을 개선하면 몸은 저절로 좋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물론 말했던 것처럼 위에 말한 것들을 몸에 적응을 시키려면 보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적응을 시키려면 보름이 필요하며 변화과정을 눈에 보이 시계 하시려면 1개월에서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잠깐 했다가 아 안되네 거짓말 아니야 이러지 마시고 돈 안 드는 습관들이잖아요! 공짜잖아요 몸에 다 좋은 것들이니까 꼭 해보시기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댓글